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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정확한 안내를 받고 싶다면!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정확한 안내를 받고 싶다면!

 




안녕하세요!

세상에는 다양한 공인인증서가 있어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인증서는 개인용 공인인증서로

개인에 대한 정보를 온라인에서 사용하기 위한 인증서죠.

 

하지만 사업을 하는 사업자라면

사업자등록증번호로 발급 받은 인증서를 온라인 업무에 사용해야 합니다.

인터넷 뱅킹을 할 때,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할 때,

전자입찰, 전자계약, 전자무역 등 모든 곳에서 필요하답니다.

 

그러면 어떤 공인인증서가 필요할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사업을 할 때 필요한 공인인증서는 용도에 따라 조금 달라요.

 

용도 제한용 공인인증서는

은행용, 전자무역용, 전자세금계산서용 등

그 정해진 용도로만 사용하는 인증서입니다.

 

그와 다르게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는

사용할 수 있는 범위가 아주 넓어요.

거의 모든 용도에서 전부다 사용할 수 있다고 보면 돼요.

 

두가지 용도의 인증서 중 오늘은

사업자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을 알아볼 기관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해요.

쉽고 편하고 빠르게 발급 받을 수 있는 기관은

[한국사업자인증센터]라는 발급 기관이예요.

한국사업자인증센터에서는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을 선택할 수 있어요.

 

 

당일발급

당일에 인증서를 발급 받고 싶은 사업자가 선택하는 방법이며

조달청에 직접 방문하여 서류 제출하고

수령한 안내장을 통해 직접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을 수 있어요.

오늘 신청하고 오늘 바로 발급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인증서 발급이 급한 사업자가 이용하기 좋아요.

 

간편발급

내가 원하는 장소에서 서류 제출을 할 수 있어요.

인증서 신청 시 방문요청지를 지정하고

그 요청지로 우체부가 방문하여 서류 접수해주는 편리한 방법입니다.

영업일 기준으로 하루에서 이틀 정도 소요돼서

빠르게 발급도 가능하죠.

 

두가지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중

오늘은 "당일발급"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인 당일발급에 대해 알기 위해선

한국사업자인증센터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한국사업자인증센터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가장 먼저 보이는 화면에서 발급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당일발급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원하는 방법을 선택하면

유효기간 및 발급 비용을 선택하여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 1년형 / 2년형 / 3년형 중 선택합니다.

 

 

 

발급을 원하는 유효기간의 인증서를 클릭하였다면

사업자 등록 확인을 위한 화면이 나타납니다.

: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하여 확인을 하면 발급 내역 조회가 가능해요.

 

전에 발급 했던 내용과 동일한 내용으로 발급을 원하면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전과 다른 내용으로 발급을 원한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그냥 확인을 클릭하면

신규 발급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용약관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

: 모두 제공에 동의합니다에 체크하여 주시고 "동의"를 클릭합니다.

 

 

 

가입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야 합니다.

 

사업자 정보

사업자등록증의 정보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 만약 다른 정보를 입력한다면 인증서 발급에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담당자 정보

인증서를 관리/담당할 담당자의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 이 비밀번호가 사업자 등록 확인을 위해서 필요한 비밀번호이며,

정보 수정시에도 필요하니 설정하고 기억해주세요.

 

 

 


입력한 정보를 모두 정확하게 입력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정확하게 입력했다면 "다음"을 클릭하여 입력한 정보를 저장,

: 정보의 수정이 필요하다면 "수정"을 클릭하여 내용을 수정해주세요.


 

 

 

모든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였다면

이제 구매내역을 확인하고, 인증서 발급 비용을 결제해주세요.



 

 

인증서 신청서는 서류 제출에 필수로 필요하니

결제를 하고 바로 출력해주도록 합니다.

: 출력 후 대표자 서명 및 날인합니다.

 

만약 대리인이 서류 제출 할 경우

: 위임장에 대리인 정보를 작성하고 서명하도록 합니다.

 

 

필요한 제출 서류를 잘 확인하여 준비하시고

출력한 인증서 신청서도 잘 읽어보세요.


 

 

가까운 조달청 주소를 파악하도록 합니다.

: 서류 제출은 전국에 있는 어느 조달청이든 다 가능하니까

필요한 서류만 정확하게 챙겨서 방문해주시면 됩니다.

 

 

 


가까운 조달청으로 방문하여 서류 제출을 하였다면

공인인증서 발급 신청 접수증을 지급 받아서 올 수 있습니다.

: 안내된 절차에 따라 직접 공인인증서를 발급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해서 signkorea 홈페이지로 이동해봅시다.

 www.signkorea.com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인증서 발급"을 클릭한 후

"참조번호/인가코드"를 입력하고

"인증서 저장매체" "인증서 비밀번호"를 설정하도록 합니다.

 

직접 발급하는 절차, 너무 쉽지 않나요!?

 

범용공인인증서 발급절차도

오늘 바로 발급 하는 과정임에도 불구하고

너무 쉽고 간편하답니다.

 

하지만 쉽다고 방심하지 말고

인증서 파일 및 비밀번호 관리에 유의하도록 해야 해요.

분실 시에는 신규 발급과 동일한 과정으로 새로 발급 받아야 하니

주의 또 주의하도록 합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일대일 상담이 가능한 고객센터로 문의해보세요.

[1644-4074]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을 직접 해볼 수 있습니다.